어쿠스톡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음악동아리 어쿠스톡(Acoustalk)의 2021년 회장을 맡고 있는 명성준이라고 합니다. 

어쿠스톡은 어쿠스틱이라는 단어와 Talk라는 단어의 합성어로 음악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려는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쿠스틱을 음악적인 장르나 특정 가수의 음악적인 성향이라고 생각하시지만, 어쿠스틱은 전자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악기를 이용해 가공되지 않은 음악을 지향하는 음악 장르입니다. 이에 따라 악기와 실력이 허락하는 수준에서 다양한 장르에 대한 시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어쿠스틱의 특성과 함께 Talk라는 단어가 합성되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과 즐기는 사람들이 소통되는 활동을 하는 것이 저희 동아리의 목표입니다. 

음악동아리답게 함께 모여서 음악적인 취향을 공유하거나 작게나마 동아리 내에서 악기(기타, 피아노, 젬베 등)와 보컬 연습을 하려고 합니다. 추후 코로나 상황이 완화된다면 간단한 버스킹이나 축제 참여, 경연, 커버곡 녹음 등의 활동을 하려고 합니다. 

또한 각 부원의 실력 향상도 중요하지만, 즐거운 음악과 즐거운 소통을 하기 위해 부원들 간의 경험과 추억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원 간의 팀워크를 다지는 여러 가지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어쿠스톡은 보컬과 기타, 건반, 퍼커션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기 동안 부원들의 희망 및 동아리의 성격에 맞는 기존의 곡을 찾아 연습할 예정이며, 파트 상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부원들이 역할을 분담하는 방식을 통해 극복하려 합니다.

각 종 악기를 연주하실 수 있으시면 더욱 좋겠지만 악기 연주 및 노래를 못한다고 하셔도 괜찮습니다. 앞서 말했듯 저희 어쿠스톡은 스스로 흥겹고 듣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는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리겠습니다!